뉴스

보도자료

[마켓톡스]비전투자자문 박기훈 "지뢰밭 장세, 저가매수 기회 줄 것"

작성자
visionasset
작성일
2017-04-12 16:35
조회
1805
"최근 국내 시장의 움직임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믿지 않았던 '효율적 시장가설'도 일면 타당성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자본시장이 정보를 즉각 반영해 주식의 가격을 결정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정보 기기의 발달, 투자자의 기관화 등 다양한 요소로 각종 정보와 뉴스에 따라 빠른 속도로 주가가 변동하는 만큼, 이런 변동성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에게는 쉽지 않은 시장이다. "

"앞으로 시장에는 더욱 많은 글로벌 뉴스와 다양한 정보들이 넘칠 것 같다. 이런 이유로 시장에 대한 예측은 갈수록 무의미해질 것이고, 변동성은 더 커질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대응 방법은 두 가지다. 변동성에 익숙해지거나 변동성을 무시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벤저민 그레이엄의 '증권분석'을 다시 읽어야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증권분석은 주가의 움직임보다 내재가치가 더 중요하며, 내재 가치 이하의 가격에서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는 주장을 담고 있다. 정보의 홍수가 역설적이게도 비효율적인 시장환경을 만들어 좋은 기업을 저가에 매수할 수 있는 기회를 수시로 제공할 것 같다."

박기훈 비전투자자문 이사, 최근 빈번한 개별종목의 급등락 흐름에 대해....임지은 머니투데이방송 기자(winwin@mtn.co.kr)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4081816005245719